‘김장 두포기 더 담그기’로
취약계층에 김장 637통 전달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용균, 민간위원장 허형채)가 지난 22일 광양읍 49개 지역사회 단체와 협력해 지역 내 취약계층 637가구에 김장(9L) 637통을 지원했다.

김장 두포기 더 담그기 나눔 실천은 각 후원단체 또는 개인 가정에서 손수 장만한 김장 두포기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제공한 김장용기에 담아 후원자와 수혜자 간 1:1 매칭된 대상자에게 직접 또는 자원봉사자를 통해 12월 중 전달 예정이다.

2019년부터 5년째 김장 두포기 더 담그기 나눔 실천 행사를 지속해오고 있는 협의체는 올해 지난해보다 28개 단체, 67통이 늘어난 49개 단체 637통으로 현재까지 개최한 행사 가운데 최대 규모로 진행했다.

김장 지원 대상은 직접 김장을 담그기 어려운 독거노인, 장애인, 청장년 1인가구, 한부모가족, 다자녀 등으로 맞춤형복지팀에서 발굴한 취약계층과 지역 내 관계 기관으로부터 대상자를 추천받아 중복되거나 사각지대 없이 전달될 수 있도록 선정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냉해·장마 등 기상이변으로 폭등하는 농산물 물가 때문에 김장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 힘을 보태기 위해 마련했다전달된 김장이 겨울나기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어려운 이웃의 김장 부담을 덜어 주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해 주신 후원자와 봉사자들께 깊이 감사드리고 이번 행사를 통해 마음이 따뜻해졌다앞으로도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 발굴과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민관이 협력해 광양읍이 화합하고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