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 300포기 전달

금호동이 지난 7일 주민자치센터에서 어려운 이웃의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주관으로 지역 내 사회단체장과 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치 재료를 손질하고 영양을 고려한 양념을 만들어 300포기의 김장김치를 직접 담가 취약계층 50가구에 전달했다.

특히 이날 정인화 시장이 참석해 겨울철 취약계층의 건강한 밥상을 생각하며 배추에 양념을 직접 버무리는 등 김장김치 만들기에 정성스러운 손길을 보탰다.

또한 금호동 자율방범대에서 직접 지원 대상 가구를 방문해 동절기 안부를 확인하고 김치를 전달해 훈훈한 연말 분위기를 자아냈다.

김덕규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우리가 만든 정성이 따뜻한 마음으로 전달되어 건강하고 행복한 겨울을 보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이웃들에게 사랑과 온기를 전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혜숙 금호동장은 따뜻한 정이 필요한 시기에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김장 행사에 참여해 주신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소외된 이웃들에게 김장김치가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 데 많은 위안과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