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습멘토장학회
꿈드림 청소년 3명에게 장학금 지급

광양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 광양학습멘토장학회가 지난 8일 학교 밖 청소년 3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수여했다.

광양학습멘토장학회는 꿈드림 센터의 학습멘토로 구성돼, 꿈드림 센터에서 다년간 검정고시대비반 학습봉사와 학교 밖 청소년 멘토로 활동하며 청소년의 학업성취를 위해 힘쓰고 있다.

2020년도에 구성된 광양학습멘토장학회는 2021년부터 해마다 3명씩 인당 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었다. 올해도 꿈드림센터에서 그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이룬 청소년 3명을 선발해 장학금 각 50만원을 수여했다.

장학금을 수여받은 한 학생은 꿈드림 센터의 다양한 활동 참여로 취업과 대학진학 준비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후배들도 센터에서 좋은 가치관을 쌓으며 자립하고 빠르게 성장하는 것보다 바르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학습멘토장학회의 한 멘토는 오늘 장학금을 받은 친구들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멋진 앞날을 응원한다앞으로도 미래를 위해 노력해서 더 많은 친구들이 장학금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선 센터장은 센터에서 학습멘토들이 학습지원으로 충분히 수고해주는 데 매년 장학금까지 지원해줘 감사하다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에서 자긍심을 가지고 저마다 원하는 목표를 이루며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시꿈드림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광양시가 주관하고 광양YMCA가 위탁운영해 학교 밖 청소년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광양시꿈드림센터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 내 만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은(795-795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