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나눔복지재단에 쌀 1천kg, 이불 50세트 전달
저소득¬취약계층의 따뜻한 연말 나기 지원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가 지난 14, 연말연시를 맞아 광양시 사랑나눔복지재단을 방문하고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아동과 장애인에게 전달할 쌀 1kg과 이불세트 50개를 후원하는 행복(幸福) (이불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는 기업시민 활동을 함께하는 친구 같은 거래 협력기업이라는 의미의 지역사회 나눔조직이다. 2019년 출범한 기업시민프렌즈는 포스코와 PHP공급사(POSCO Honored Partner, 포스코 우수 공급사) 등 협력공급사 임직원이 주축이 돼 광양과 포항 지역에서 활동 중이며 기업시민 경영이념 실천과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광양 기업시민프렌즈는 매년 연말 광양시 취약계층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해에도 행복(幸福) (이불 나눔행사를 실시한 바 있다.

김명훈 광양 기업시민프렌즈 봉사단장(광양대표이사)비록 경기침체가 계속되고 있지만 광양지역 저소득·취약계층이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데 기업시민프렌즈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해를 거듭하며 지역사회 내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고 보람차다고 전했다.

최정원 삼성플렉스 대표이사는 고물가, 저성장 및 겨울 한파의 삼중고(三重苦)에 지역사회의 어려운 분들을 찾아 나섰다. 우리 기업시민프렌즈의 응원과 위로가 따뜻한 이불의 온기처럼 아동과 장애인들에게 전달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사랑나눔복지재단 김재원 팀장은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에서 매년 이맘때 지역사회와 복지재단 내 취약계층에 따뜻한 손길을 내밀어 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이라며 지역 내 복지기관에 입소해 생활 중인 어려운 이웃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 기업시민프렌즈는 지역사회 현안에도 앞장서며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기업시민프렌즈의 프렌즈 뉴 홈사업은 한국해비타트의 희망의 집짓기를 후원해 주거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사업으로서, 오는 20일 준공식과 함께 다문화가정, 독립유공자 후손 등 취약계층 10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시작된 착한 선결제행사는 광양 중마시장과 같은 전통시장 점포에 추석명절을 앞두고 일정 금액을 선결제하고 그 사용권을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행사로서 지역 소상공인과 불우이웃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