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독서교실, 즐거운 학교생활 등…18일부터 선착순 모집

광양시 희망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1월 한 달간 겨울방학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강생을 18일부터 모집한다.

개설되는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입학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초 1학년을 위한 즐거운 학교생활초등1~5학년을 대상으로 2개 반이 개설된 겨울독서교실6~7세와 초등1~3학년을 위한 책과 요리(Book & Cook)’ 5개 강좌가 운영된다.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즐거운 학교생활은 새로운 생활에 적응해야 하는 아이들의 두려움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키워주기 위해 관련 주제의 그림책을 읽고 자신을 표현해보는 시간으로 구성했다.

책과 요리(Book & Cook)’ 강좌는 그림책을 읽고 이야기 속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창의적인 체험활동으로 이뤄져 아이들의 흥미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115일부터 시작하는 겨울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주관한 108회 전국 공공도서관 독서교실과 연계한 강좌로 매회 선정된 책을 읽고 토론하며 사고의 폭을 확장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독서교실에 열의를 갖고 참여한 강좌별 우수 학생 2명씩 총 4명에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과 한국도서관협회 광주전남지구협의회장상이 주어진다.

김현숙 희망도서관팀장은 광양시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재미와 즐거움을 느껴 도서관이 매일 가고 싶은 곳이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책과 좋은 친구가 되고 함께 자라날 수 있도록 책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18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gwangyang.go.kr)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희망도서관(797-387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