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라노 양세라, 테너 전상용 오페라 가수와 쥴리정의 해설이 어우러진
겨울밤 환상적인 오페라 향연에 참가 시민들 열광의 도가니

금호도서관이 지난 15일 오페라 공연을 마지막으로 2023 예술 특강 클래식이 흐르는 송년 콘서트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마무리했다.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2번의 강연과 1번의 공연으로 운영한 이번 행사는 예술감독 쥴리정을 초청해 문학 속 음악의 장면들을 주제로 클래식을 처음 접하는 사람부터 깊게 알고 싶은 사람까지 모두 쉽고 재미있게 클래식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마지막 날인 15일에는 두 명의 오페라 가수(소프라노 양세라, 테너 전상용)를 초청해 쥴리정 감독의 강연 중간중간 베르디의 오페라 라 트라비아타축배의 노래부터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지금 이 순간까지 여러 오페라 아리아와 뮤지컬 인기곡을 감상했다.

두 오페라 가수의 노래가 끝날 때마다 공연에 참여한 100여 명의 시민들의 입에서 앞선 강연에서 배웠던 감탄사 브라보(Bravo), 브라바(Brava), 브라비(Bravi)가 끝없이 터져 나올 정도로 시민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운 열광적인 시간이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시민은 처음엔 뭔지도 모르고 따라와 칭얼대던 아이가 공연이 시작되자 언제 그랬냐는 듯 공연이 끝날 때까지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여러 행사를 통해 아이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고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준 금호도서관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용민 금호도서관팀장은 예술 주제 특화도서관의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난 1년 동안 다양한 강연과 행사를 열었지만, 이번만큼 시민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적은 없었다“2024년에도 시민들의 예술적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금호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행사에 관한 내용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이나 금호도서관(797-3846)으로 문의하면 자세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