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참여&자치기구 활동 보고회 가져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광양YMCA 위탁운영)는 지난 16일 청소년 참여&자치기구 활동보고회를 실시했다.

2023 청소년 참여&자치기구 활동보고회는 2023년 활동성과보고 2024년 활동계획보고 우수위원&우수동아리 시상식 후원금 전달식 케이크 만들기 활동 순으로 진행됐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참여&자치기구 청소년들과 활동보고회를 진행해 2023년 활동을 돌아보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2023년 우수위원으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늘해랑 김연주(백운고), 곽서인(꿈드림), 송유리(꿈드림), 광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 바른누리 전다혁(중동초), 청소년자원봉사단 UnI 구수린(광영고), 유나영(백운고), 고유빈(마동중), 정희성(광양중) 청소년이 수상했고, 우수동아리로는 공연부문 포커스(댄스), 밀레니얼(댄스), 비상구(밴드), 비공연부문 ITG(게임공학), For Us(또래상담), 도담교실(교육봉사)이 수상했다.

지난 9월 진행된 제25회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에서 청소년자원봉사단 UnI가 은상을 수상하며 받은 상금 중 일부를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인 Y카페에 기부해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류지아 청소년은 동아리로 활동하며 좋은 추억을 많이 쌓고 갈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함승훈 청소년은 청소년 문화센터에서 여러가지 활동을 할 수 있어서 더 뜻깊었고 마지막 발표회로 한 해 활동을 돌아볼 수 있었던 것 같아서 재밌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광양시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자원봉사단, 청소년동아리, 스포츠강좌, 문화강좌 등 다양한 활동과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청소년활동에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794-22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