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연합회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
신용균 회장 이임, 김찬혁 회장 취임

광양시청년연합회 2024년 회장단 및 감사 이‧취임식이 지난 13일 광양국민체육센터에서 열렸다. 지역 기관단체장과 각 지역 청년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행사에서는 신용균 회장이 이임하고 김찬혁 회장이 취임했다.

신용균 이임회장은 “2023년 ‘신의를 바탕으로 활동하는 청년회’라는 슬로건으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연합회 조직 활성화를 위해 지역발전 및 각종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며 “제17대 광양시청년연합회 회장직을 수행하며 난관에 부딪힐 때도 있고 힘이 들 때도 있었지만 함께 고민하고 해결책을 찾아준 기관단체장과 역대 회장, 읍·면·동 청년회장을 비롯한 청년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그 고마움 잊지 않겠다”고 밝혔다.

김찬혁 취임회장은 “광양시청년연합회는 11개 읍·면 동으로 이루어진 광양에서도 가장 회원이 많은 봉사단체이며, 경제활성화운동, 4대 계곡 기초질서 캠페인과 광양시 현안문제 등 동반자로 함께 광양시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회원 개인의 이익 보다는 자신의 희생과 봉사정신으로 광양시청년연합회가 광양의 발전에 기여하는 진정한 봉사단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회장은 “아무리 회장이 잘하고 능력 있다고 해도 회장 혼자서는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다”며 “‘광양의 발전, 청년의 힘으로’라는 구호로 2024년 한해를 힘차게 이끌어 가겠다. 광양시 청년연합회 회장직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응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 광양시청년연합회 각종 사업에 도움을 준 김태균 전라남도의회 부의장, 이돈성 동광양농협 조합장, 임대영 진상농협 조합장, 문정태 동부농협 조합장에게 자랑스러운 선배상이 수여됐다. 또 광양시청연연합회 발전에 크게 공헌한 최대원 광양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에게 자랑스러운 청년상을 전달했으며, 최대원 위원장은 광양시청년연합회에 300만원을 기탁했다. 

한편 광양시청년연합회 2024년도 임원은 김찬혁 회장, 안타국 상임부회장, 선진훈 내무부회장, 김지섭 외무부회장, 김진수‧이돈희 감사 등이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