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상과 호흡 스트레칭이 결합된 생활요가

광양시보건소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난 15일부터 연말까지 5차에 걸쳐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신나는 생활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센터는 지난 1월 초 대상자 18명을 모집해 이달 15일부터 320일까지 1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2024년 차수별 운영 일정은 2(4. 1.~5. 24.) 3(6. 3.~7. 26.) 4(8. 5.~9. 27.) 5(10. 7.~12. 13.)이다.

신청은 밴드를 통해 차수별 모집 기간을 확인해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 밴드를 통하거나 센터로 방문하면 된다.

생활요가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를 초빙해 매주 2회씩 기초운동 명상과 호흡하기 근력 강화 및 균형잡기 노폐물, 독소 빼기 체형교정 운동 등으로 진행된다.

요가는 본인의 체중을 이용해 근력을 단련시키고 자세 교정에도 도움을 주는 동시에 명상을 통한 심신 안정으로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좋은 운동이다.

또한 개인의 능력 범위 안에서 진행할 수 있고 신체에 무리가 가지 않는 과정으로 다양한 연령, 체력을 가진 사람들에게 적합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있다.

골약건강지원센터 관계자는 생활요가 프로그램을 통해 꾸준한 운동으로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전문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주민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는 만성질환 예방관리, 생애주기별 다양한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 등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관리에 힘쓰고 있다. 센터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사항은 골약건강생활지원센터(797-48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