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 화합과 소통 위해 힘찬 새출발

봉강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16일 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 및 정기회의는 주민자치위원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임원진 선출, 2023년 주민자치프로그램 운영 현황 보고, 2024년 연간 운영 계획 및 활성화 방안, 전라남도 주민자치센터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 신청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4기 주민자치위원회의 새 임원진은 참석위원 만장일치로 박계수 위원을 위원장으로, 김영남 위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으며 이승식 위원이 간사로 지명됐다.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이 마을 의제 발굴 및 자치계획을 수립하고 지역의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주민대표기구로, 오는 202512월까지 2년간 지역문화, 주민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전라남도 주민자치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인 행복한 정착, 귀농·귀촌인과 함께하는 우리 동네프로그램이 주민 호응도가 높아 올해도 주민 간 화합과 소통의 길을 더욱 넓혀 나가기 위해 one-day 가족캠프, 영농체험활동 등을 마련하는 햇살로 봉강! 마음 이음 마을 이음 프로젝트를 신청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주민자치프로그램은 난타, 라인댄스, 풍물, 기타 교실로 결정하고 오는 2월 강사와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박계수 위원장은 항상 주민과 함께 호흡하며 주민자치에 대한 다양한 주민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고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는 진정한 주민자치위원회거 실현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봉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영 봉강면장은 새롭게 출발하는 제4기 주민자치위원회가 위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해 봉강면의 주민자치 발전에 힘써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