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찍는 여행작가 오재철의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한 여행안내서

중앙도서관이 오는 28일 오후 2시에 특성화 주제인 여가·취미 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후회 없는 인생을 위한 여행안내서를 주제로 여행작가 오재철 강사를 초청해 여행을 통해 삶을 돌아보게 만들고 도전 의식을 일깨우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오재철 작가는 신혼여행으로 세계여행을 떠나 414일 동안 20여 개국을 여행하며 그 여정을 써낸 여행기 함께, 다시, 유럽을 발간하며 인기 여행작가의 반열에 올랐다.

이후 우리 다시 어딘가에서’, ‘꿈꾸는 여행자의 그곳, 남미등을 출간했으며 ‘KBS 인간극장’, ‘아침마당에 출연하면서 폭넓은 인지도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여행을 통해 행복을 만들어가는 작가의 인생관에 대한 강연 및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작가의 414일간의 세계 여행담을 비롯해 사진작가와 여행작가가 된 계기, 가족들과 캠핑카로 여행하며 경험한 것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세상에 다양한 사람들의 수만큼 다양한 행복의 방법도 존재한다고 생각한다는 오재철 작가와 여행을 통해 나를 찾는 방법을 배우고 나아가 멋진 여행 사진을 남기는 노하우와 인생사진 찍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은퇴나 이직 등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하는 세대들의 상황에 따라 이번 강연을 계기로 여행을 통해 다양한 경험과 인간관계를 얻고 삶의 방향성을 찾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로 가능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도서관과 중앙도서관팀(797-3870)으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