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 백운제테마공원, 봉강면 발전과 가정의 평안 기원

봉강면 청년회(회장 오병윤)가 정월대보름을 맞아 오는 24일 오후 5시부터 백운제테마공원 캠핑장 일원에서 봉강면민과 함께하는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봉강면 비봉풍물단이 풍요를 기원하는 신나는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행사 분위기를 북돋고, 봉강 발전 기원제와 나뭇가지로 쌓아 올린 대형 달집에 주민들의 소원을 적은 소원지를 매달아 불을 붙여 액운을 태워버리고 가정의 평안과 만복을 기원하는 달집태우기 행사를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남녀노소 즐길 수 있도록 가족 소원 써주기, 연날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민속놀이와 부럼 깨기, 떡국 나눔 등이 다채롭게 마련된다.

오병윤 청년회장은 봉강면민의 안위와 풍년을 기원하는 행사에 주민들이 안전하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조해 준비를 철저히 하고 있다주민들이 더 나은 봉강을 위해 빛나는 보름달을 보며 소원을 빌고, 이웃 간 정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갖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미영 봉강면장은 봉강면 한해의 풍요와 발전을 기원하고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인 만큼 많은 주민이 참여해 갑진년 푸른 청룡의 해희망찬 출발과 오복을 기원하며 정월대보름의 전통과 문화를 체험하고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강면 청년회는 한 해의 첫 보름달이 뜨는 음력 115일인 정월대보름맞아 잊혀가는 세시 풍속을 되새기고 전통문화를 계승하기 위해 매년 정월대보름 행사를 추진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