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적응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함께 해요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이진선)가 신학기를 맞아 광양지역 청소년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반기 특별상담실을 35일부터 330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특별상담실은 신학기를 맞이해 새로운 환경에서 또래 관계 어려움이나 학교 부적응 등 청소년기 겪을 수 있는 문제를 다룬다. 이 기간은 야간 및 주말 상담이 가능해서 일과시간 중에 상담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학업이나 원거리 등의 어려움으로 인해 대면상담이 어려운 경우 온라인 및 전화상담도 병행할 예정이다.

특별상담실 운영은 평일 야간 상담과 주말 상담이 있으며, 35일부터 330일까지 4주 기간 동안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은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매주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예정이다. 상담서비스를 희망하는 청소년과 학부모는 전화(795-7008)를 통해 사전 예약 신청하면 된다.

이진선 센터장은 올해는 평일 야간 상담과 주말 상담을 계획해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의 상담기회를 늘렸다신학기 새로운 환경에서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청소년들이 스트레스를 극복하고  긍정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광양시가 설치하고 광양YMCA가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기관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및 복지증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및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전화1388 및 긴급구조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상담 신청 및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795-7008)로 문의하면 된다.
이근희 시민기자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