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령화 시대에 맞는 의료서비스 제공

이충재 예비후보
이충재 예비후보

이충재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제22대 국회의원선거 2호 공약으로 농촌형 공공의료센터 건립을 약속했다.

이충재 예비후보는 광양·곡성·구례를 살기 좋은 도시로 육성하기 위해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산업인프라 확충과 더불어 주민들을 위한 기본적인 공공보건의료서비스가 제대로 갖추어져야 한다고 진단했다.

특히 섬진강 권역 특성에 맞게 기존 농촌지역의 보건소 중심 의료시스템 뿐만 아니라 아동과 고령인구를 위한 소아진료, 건강상담, 운동치료, 재활 등 아프기 전에 예방하는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선진국형 보건의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특성화된 센터 구축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더 나아가 인구 초고령화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은퇴를 앞둔 명망 있는 의료인들을 위한 정주여건형 은퇴마을을 조성하고, 고급인력 유치를 통한 지역수요를 뒷받침할 수 있도록 지역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형 공공의료센터를 건립하는 것도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의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고 제언했다.

이 예비후보는 특히 우리나라 보건의료 체계가 중증환자들을 위한 검사와 치료는 수도권과 광역단체에 소재한 300병실 이상의 대학병원급(상급병원)을 이용하는 상황이라며 주거지 가까운 곳에 실생활 수요가 많은 아동진료와 고령자를 위한 물리치료 등 지역과 연령에 특화된 공공 치료체계 고도화에 집중하는 게 효율적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