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유치원 유아 대상 책놀이 체험 프로그램

금호도서관이 매주 수요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지역 내 영유아보육기관을 대상으로 견학프로그램 즐거운 도서관 나들이를 운영한다.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은 유아 어린이들에게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책 놀이 위주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으며, 어린이 프로그램 전문 강사와 함께 도서관 이용 교육 및 예절 배우기 동화구연과 체험이 있는 책놀이 행사 등으로 운영한다.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8개월 동안 총 29553명의 어린이가 참여하는 도서관 견학프로그램을 운영해 참여한 어린이들과 관계자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받았다.

2024년도는 313일부터 1211일까지 운영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 1030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등은 전월 두 번째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상은 만 3세 이상으로 한 회당 최대 20명 이내이다.

한편, 자유 견학은 견학프로그램 운영이 없는 주중(~)에 이용할 수 있으며 사전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견학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가까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집 관계자분들이 많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https://lib.gwangyang.go.kr)을 참고하거나 금호도서관(797-3847)으로 문의하면 친절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