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1분기 정기회의 개최
민·관 협력으로 위기가구·은둔형 외톨이 발굴 및 온기를 나누는 10개 사업 추진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용균, 민간위원장 허형채)는 지난달 29일 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4년 협의체 운영 계획을 공유하고,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민관협력 사업 결정과 추진 논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서비스 지원 확대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협의체는 취약가구(아동·청소년, 중장년1, 어르신 등) 유형별로 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총 10개 사업을 선정하고, 지정기탁 후원금 약 1800만원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추진할 민관협력 사업은 ·고교 신입생 책가방 지원 1인 중장년층 건강식품 지원 및 안부 살피기 찾아가는 어르신 영양도시락 지원 저소득 취약계층 밑반찬·이불 세탁 지원 사회단체와 함께하는 주거 청소 김장 나눔 실천 등 10개 사업이다.

또한 협의체가 지역 보호 체계의 중심축이 되어 위기가구를 찾아 살피는 찾아가는 현장 방문을 강화하고, 민관 협력을 통한 적극적인 자원발굴과 서비스 연계 지원을 지속해 가기로 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더 내실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공공과 민간이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함은 물론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나눔 실천에 위원들을 적극 활용해 달라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용균 광양읍장(공공위원장)지난해에 위원님들의 열정적인 관심과 협조로 광양읍 주민들의 복지 사각지대가 크게 해소됐고, 찾아가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통해 읍민들의 복지 만족도가 향상되어 감사드린다앞으로 위원들과 함께 민관이 협력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이 행복하고 살고 싶은 광양읍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