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 포항 지역 20개 물류 파트너사 대상 교육
보안 이슈 관리 유형과 대처 방법 교육
보안 서비스 무상 제공 정부 지원사업 소개

포스코플로우가 지난 6일과 7일 광양, 포항 지역 20여 개 물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IT 시스템 보안성 확보를 지원하는 정보 보안교육을 실시했다.

포스코플로우는 이날 피싱 메일 현황과 공격 유형, 랜섬웨어(ransomware IT 시스템 사용자의 개인정보나 중요한 파일을 인질로 잡고 금품을 요구하는 악성코드) 사례 및 대응 방안 등 물류 실무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정부에서 제공하는 무상 기술 보호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자체 보안 솔루션 구축이 어려운 중소기업에 보안 솔루션 제공 보안 컨설팅 악성메일 모의훈련 등 각종 지원사업을 안내했다. 이번 교육은 물류에 특화된 정보 보안 정책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파트너사 담당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파트너사 담당자는 실제로 기업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데이터를 소실한 경험이 있는데 구체적인 예방법과 대응 방안까지 알 수 있어서 향후 IT 업무 수행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포스코플로우는 향후 랜섬웨어 예방 교육 이외에도 정보보호 관련 파트너사 교육을 확대하고,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 등 기술보호 관련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파트너사의 보안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윤양수 포스코플로우 사장은 수많은 데이터를 주고 받는 정보화 시대에, 물류 업계에도 보안 리스크 관리가 주요 과제로 인식되고 있다. 포스코플로우는 물류 파트너사와 정보 보호 인식을 함께 공유하고 물류 업무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