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동지역사회보장협, 1분기 정기회의

금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3일 동사무소 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첫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돌봄 이웃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쳤던 2023년 추진 실적을 공유하며 서로의 노고를 격려하고, 2024년 협의체 운영계획 및 지역 특화사업을 심의·의결했다.

협의체는 올해 취약 가구(아동·청소년, 중장년 1, 독거노인 등) 생애주기별로 사각지대 해소와 맞춤형 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정 기탁 후원금 약 6백만원으로 민관 협력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추진되는 민관협력 사업은 어르신 '생신 축하드려' 찾아가는 이·미용 서비스 함께 헤어(Hair)’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희망, DREAM BOX' 건강한 여름나기 프로젝트 어르신 힘내세삼계탕지원 추석맞이 취약계층 온기나눔 꾸러미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사랑듬뿍 김장김치나눔 등 총 6개 사업이다.

김덕규 민간위원장은 올해는 더 내실 있는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촘촘한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활용해 어려운 이웃들의 위기 징후를 조기에 포착해 누구나 행복한 금호동이 될 수 있도록 왕성하게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이혜숙 금호동장은 지난해 협의체가 김장김치 나눔 봉사 등 따뜻하고 소중한 마음으로 이웃 사랑 실천에 앞장서주셔서 감사드린다앞으로도 민·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모든 동민이 지역사회 복지혜택을 피부로 느낄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