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부모 장애가구에 주거환경개선 온기 나눔 실천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정용균, 민간위원장 허형채)가 지난 13송담산업개발에서 광양읍 취약계층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옥상 방수공사(640만원 상당)후원을 통해 온기 나눔에 나섰다고 밝혔다.

송담산업개발(대표 이송아)은 취약계층 주거 내·외부 환경개선으로 열악한 주거환경을 쾌적한 환경으로 조성해 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후원 활동을 통한 온기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광양읍 맞춤형복지팀에서 가정방문을 통해 발굴한 이번 수혜 가구는 한 부모 장애인 가구로 옥상 누수로 인해 곰팡이가 벽 전체에 번지는 등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어 옥상 방수가 시급한 상황이었다.

이에 송담산업개발의 빠른 후원 결정으로 지난 13일 기탁식을 하고 이달 18일까지 방수공사를 진행하고 수혜 가구가 더욱더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옥상 방수뿐만 아니라 현장 확인 후 외벽 균열 및 우수관 보수, 도장 마감까지 후원 내용에 포함해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이송아 대표는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이웃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이번 공사를 통해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건강히 생활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형채 민간위원장은 이번 공사를 통해 관내 어려운 이웃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다행이고 기꺼이 후원에 나서 주신 송담산업개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정용균 광양읍장은 관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옥상 방수 공사를 진행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앞으로도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는 취약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주거환경개선을 위한 지역자원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