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2일까지 21명 이내 모집
청년일자리과 이메일 또는 방문 신청

광양시가 저출산·고령화, 청년 유출 등 인구문제를 찾아 분석하고 해결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 광양Lab 프로젝트에 함께할 참여자를 모집한다.

광양시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은 분야별 3개 분과(아이양육 청년 신중년노년)로 구성운영된다. 리빙랩 전문가 교육을 받고 지역사회 의견수렴, 인구정책의 조사·개선방안 토론 및 대안 실험, 신규정책 발굴, 인구정책 홍보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시민참여단에서 발굴한 제안이 정책반영으로 이어지도록 시민이 주도적으로 인구문제 발견, 대안 설계, 해법 제시하는 인구정책 리빙랩 방식으로 정책발굴에 참여하게 된다.

리빙랩(Living lab)은 인구정책과 관련된 공공문제를 연구 주제로 삼아 공공, 시민, 전문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이 함께 참여해 실험하고, 지속가능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현장 중심의 방법론

인구정책에 관심 있는 18세 이상 광양시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인원은 21명 이내이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412일까지 광양시청 누리집을 참고하여 제출서류를 구비해 광양시청 청년일자리과로 방문하거나 전자우편(jang130424@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 청년일자리과 인구정책팀(797-1940)에 문의하면 된다.

이봉례 인구정책팀장은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은 지역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전달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지난해에 이어 인구정책 시민참여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