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 항만물류 활성화 및 미래 발전 방향 모색
유관기관, 단체, 기업, 지역 오피니언 리더, 항만물류 전문가 등 교육

여수광양항만공사(사장 박성현, YGPA)가 항만물류 산업의 활성화와 유기적인 스마트항만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광양상공회의소와 함께 ‘YGPA 항만물류 리더스 아카데미 제1(이하 리더스 아카데미)‘ 참여자를 오는 45일까지 모집한다.

리더스 아카데미는 유관기관 관계자, 기업·단체장, 항만물류 전문가, 지역 오피니언 리더 등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자 20명을 이메일 접수(ygpaedu@ygpa.or.kr)를 통해 모집할 예정이다.

공사의 리더스 아카데미는 정기적으로 격주 수요일마다 19시부터 21시까지 선정된 기수별 연구주제(해운, 물류 등)를 바탕으로 명사 초청 강연을 수강하고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토론하는 교육이다.

또한 연구주제 관련 서적을 제공해 여수광양항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독서토론과 리더스 아카데미 참여자 간의 지식공유를 위한 아카데미 스터디를 수시로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리더스 아카데미를 공동 주최한 우광일 광양상공회의소 회장은 지역경제에 광양항이 기여하는 역할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총괄 운영을 맡은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은 이번 리더스 아카데미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여수광양항의 중장기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