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5일까지 신청,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

광양시가 2025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건립 중인 (가칭)광양마동도서관 명칭을 이달 27일부터 내달 5일까지 공모한다.

(가칭)광양마동도서관은 마동 1059-1번지에 연면적 1441(지상 2) 규모의 어린이도서관이며, 주요시설은 유아자료실, 어린이자료실, 공동육아나눔터, 다목적교육실 등이 있다.

공모내용은 어린이도서관의 특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명칭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표현한 명칭 실제 명칭으로 활용 가능한 명칭 누구나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친근한 명칭으로, 명칭에 도서관이 꼭 포함돼야 한다.

공모는 광양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1건 응모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ukysun@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된 명칭들을 대상으로 내부 심사와 시민 선호도 조사 등을 거쳐 최종 3건을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5월 중 시립도서관 누리집에 발표된다.

당선작에 대해서는 부상으로 최우수(1) 50만원 우수(1) 20만원 장려(1) 10만원의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미라 도서관과장은 지역 주민의 문화공간 기능과 어린이도서관의 특성이 잘 반영된 창의적인 도서관 명칭을 공모하고 있다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도서관과 도서관지원팀(797-385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