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걸으며 몸과 마음 성장

광영초등학교(교장 김경순)가 지난달 20일부터 1128일까지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광영걷기챌린지를 운영해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한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 걷기 습관을 형성해 신체 활동을 생활화하고 건강한 학교 분위기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걷기를 통해 체력을 기르는 동시에 성취감을 키워 학생 스스로 건강관리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목표다.

걷기 챌린지는 학생과 교직원이 자신의 만보기 시계를 활용해 하루 걸음 수를 기록지에 기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학년별 목표 걸음 수(1~2학년 5천보, 3~4학년 7천보, 5~6학년 및 교직원 1만보)를 달성하면 소정의 상품을 받을 수 있다. 학생들은 친구와 가족, 교사와 함께 걷는 시간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키워갔다.

이번 행사는 학교 전체를 건강실천의 장으로 변화시키며 학생들의 활력 넘치는 모습을 이끌어 냈다. 아침 자율활동 시간과 점심시간을 활용해 함께 걷는 학생들의 웃음소리가 이어졌고, 교사들도 자발적으로 참여해 학생들과 건강한 경쟁을 펼쳤다.

6학년 이시내 학생은 매일 걸음 수를 확인하며 친구들과 비교하니 운동이 재미있어졌다. 집에서도 가족과 함께 산책하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광영초등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체력 향상뿐 아니라, 꾸준함과 자기관리의 중요성을 배우는 교육적 성과를 얻었다. 특히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과 자기주도적 학습태도를 함양하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김경순 교장은 걷기라는 간단한 활동이지만 꾸준히 실천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건강과 함께 자신감을 키워가고 있다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가능한 학교건강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