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수료 결제 후 접수 번호만 적어 간편 배출

광양시가 전국 최초의 통합행정플랫폼 모바일 앱 ‘MY광양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서비스를 정식 운영한다.

그동안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해 스티커를 발급받거나, 개인용 컴퓨터(PC)로 접속해 수수료를 결제한 뒤 스티커를 출력해야 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에 시는 기존의 오프라인·PC 기반 신고 방식에 더해 모바일 앱 ‘MY광양을 통한 배출신고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해 시민 편의를 높였다.

앞으로는 ‘MY광양앱을 통해 대형폐기물 배출신고부터 수수료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읍면동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스티커를 출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발급된 접수번호(필증번호)를 종이에 적어 폐기물에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대형폐기물 신고는 시민들이 자주 이용하는 생활민원 중 하나로, 모바일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앞으로도 시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 서비스를 ‘MY광양앱 중심으로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MY광양앱은 대형폐기물 신고뿐 아니라 시정소식 안내 행정서비스 검색 및 신청 모바일 도서관회원증 발급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신청 시민 아이디어 접수 통합예약 기능 각종 생활정보 안내 생활불편 신고 긴급복지 SOS 신청 등 다양한 기능을 시민들에게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일상 속 행정 편의를 높이고 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