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산국립공원지정 관련 정부 부처 간 조율 요청

▲ 지난 25일 국회에서 정 총리를 만나‘ 동서통합지대조성사업’을 요청하고 있는 우윤근 의원

우윤근 의원이 박근혜 대통령의 공약사업인 ‘동서통합지대조성사업’ 시행을 강력히 촉구하고 나섰다.

우의원은 지난달 25일, 국회에서 정홍원 국무총리와 면담을 갖고 △섬진강주변지역 동서통합 첨단기술지대조성(국비 9387억) △섬진강 레포츠시설 조성사업(국비 200억) △동서통합교량 설치사업(국비 258억) △구남해고속도로 섬진강교 보수․보강사업(국비 100억) 등 4가지 사업에 대한 시행을 강력히 촉구했다.

우 의원이 요청한 ‘동서통합 첨단기술지대조성’ 사업은 남중권의 중심인 광양과 하동을 대상으로 IT, BT, ET의 첨단기술을 활용한 신성장동력산업을 유치해 남해안권의 성장축으로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사업이다.

또 ‘섬진강 레포츠시설조성’ 사업은 섬진강의 수려한 경관자원을 활용한 체류형 휴양지 및 스포츠 체험관광 거점을 조성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에 기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우 의원은 또 광양 백운산을 국립공원으로 지정할 수 있도록 공청회 재개 등 기재부와 교육부, 환경부 등 관련 부처간 의견조율을 요청했다.

정홍원 총리는 이날 우윤근 의원 요청사항에 대해“ 적극 검토해 보겠다”며 배석한 이호영 비서실장에게 관련 건을 직접 챙기도록 지시했다.

‘동서통합지대 조성사업’은 지난 18대 대선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섬진강 양안의 경남 서부와 전남 동부지역 일대에 ‘동서통합지대’를 조성하여 산업육성과 문화교류, 연계교통망의 확충을 통해 동서화합과 남부경제권의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약속한바 있다.

우윤근 의원은 이번 총리면담 배경과 관련해 “이명박 정부에서는 남해안 선벨트 등 장밋빛 공약을 내놨지만, 정부의 직접 투자가 없었기 때문에 실효성이 없었다”며“ 대통령 공약이 실효성을 갖기 위해서는 사업 시작부터 정부가 직접 투자에 나서야 하기 때문에 총리께 특별하게 요청을 한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