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대화스쿨

광양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오는 11월 21일까지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자녀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하반기 부모대학 교육생을 모집한다.

번 하반기 부모대학의 주제는 원만한 인간관계 및 의사소통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구체적인 말하기ㆍ듣기 대화 방법인 ‘비폭력 대화법’이며, 오는 11월 28일(금)과 29일(토) 총 16시간에 걸쳐 중마동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교육내용은 관찰 & 느낌 & 욕구 & 부탁 등을 토대로 △대화하기 △듣기 △공감 △감사하기 등으로 구성됐으며, 부모님들이 자신의 욕구와 청소년들의 욕구를 동등하게 존중하면서 서로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실습 중심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관내 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모집 인원은 25명(선착순)이다. 또한 교육을 수료하면 한국NVC(Nonviolent communication : 비폭력대화) 1단계 입문과정이 이수된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이 가족 내 부모ㆍ자녀와의 갈등을 예방하고, 서로 상호 만족 속에서 즐거운 마음으로 대화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 된다”고 밝혔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1월 1일부터 11월 21일까지 하반기 부모교육 참가자를 전화(795-7008), e-mail(gy7951388@hanmail.net)을 통해 접수하고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