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용 제15대 전남배구협회장 취임

▲ 김형용 제15대 전남배구협회장
김형용 제15대 전남배구협회장이 지난 23일 광양읍 부루나 호텔에서 협회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박승수 대한배구협회장과 김철신 전남체육회 상임부회장을 비롯해 정현복 시장과 서경식 시의장, 최순동 광양시체육회 상임부회장 등 전남과 광양의 배구 관계자 및 체육회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김형용 협회장은 “질서와 도덕으로 건강하고 모범적인 전남배구협회, 웃음과 행복이 넘치는 전남배구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것은 전남 배구인의 협력 없이는 불가능하다. 인화와 단결 속에서 지속적인 참여와 격려만이 그런 협회를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 협회장은 또 “배구인으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서로 협력해 동서화합을 넘어 모든 배구인이 소통할 수 있는 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동반자로 봉사하시는 각 시군 협회장과 회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김 협회장은 배구 명문인 전대사대부고 출신으로 그동안 지역 팀 창단의 필요성과 은퇴하기에는 아직 아까운 후배 선수들의 선수생활 연장을 위해 사비를 털어 자신이 운영하는 회사 명의로 실업팀(광양자원팀)을 창단하는 등 남다른 배구사랑을 실천해왔다.

또한 전남체전 4연패를 차지하며 광양시의 전남체전 종합우승 3연패 달성과 올해 준우승에 기여했고, 전국체전에 3회 참가하면서 2013-14년도에는 4위의 성적을 거두는 등 전남 배구협회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