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리필 숯불구이 전문점 투뿔소

무한리필의 편견을 깨기 위해 노력하는 투뿔소

사람들의 입맛이 까다로워졌다. 양질의 음식과 좋은 서비스가 아니면 대부분의 손님은 다시 그 식당을 찾지 않는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은 생각한다.

‘무한리필은 싼 맛에 먹지. 고기의 질은 별로야’

▲ 고기무한리필 투뿔소

그 편견을 깨기 위해 무한리필 투뿔소는 출사표를 던졌다. ‘한우 1+등급 이상’에 해당하는 수입산 최고등급. ‘CAP‧프라임’급 소고기를 사용하고, 청정지역에서 자란 세계 4대 진미 이베리코 흑돼지를 무한리필로 제공하는 숯불구이 전문점 투뿔소가 중마동에 문을 열었다. 적은 이익으로 허리띠를 강하게 조여 맸으니 절대 음식을 남기지 말아달라는 투뿔소를 찾아가보자.

블랙앵거스와 JJ이베리코 흑돼지

투뿔소는 블랙앵거스라 불리는 미국산 흑소와 JJ이베리코 흑돼지를 사용한다.

블랙앵거스종 가운데 CAP제품 기준에 합격하는 것은 20%가 안 될 정도로 까다로운 기준이 있는 미국산 흑소는 동물성 부산물과 지방 급여를 금지하고 100% 식물성 사료를 사용해 흔히 말하는 광우병에 대한 걱정은 전혀 필요가 없게 한다.

또한 항생제와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고 가공규정에도 인공향신료와 착색제, 합성 보존제 등 합성 첨가제 사용을 금지하고 최소한의 가공을 기준으로 하고 있어 더욱 더 고객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양질의 소고기다.

▲ 투뿔소는 총 25석으로 최대 100명의 예약이 가능하다.

이베리코 흑돼지도 마찬가지다. 푸아그라, 트러플, 케비어와 함께 세계 4대진미로 불리는 이베리코다. 투뿔소는 그 중에서도 상위 1%에 속하는 JJ이베리코를 사용하는데 여기에는 6가지 특별한 장점이 있다.

기본적으로 JJ이베리코는 무항생제로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스페인의 청정상수리나무 숲에 방목돼 키워진다. 흑돼지는 마리당 3.025평에 해당하는 목초지가 필요하며 올리브유가 함유된 특별 사료와 도토리를 먹고 자란다. 게다가 스페인 현지에 위치한 가공점에서 철저한 위생관리를 바탕으로 가공돼 항공으로 오는 이베리코는 이른바 ‘레어’로 먹어도 안전한 고급 먹거리에 속한다.

프랜차이즈 10년 넘게 운영,
투뿔소의 미래는 ‘분점식 체인 활성화’

투뿔소를 운영하고 있는 박성민 점장은 군산과 대전 등에서 갖가지 프랜차이즈 체인만 운영한지 10년 넘은 베테랑이다.

박 점장은 다른 도시에 비해 앞으로의 비전이 더 많다는 판단으로 광양을 선택해 투뿔소의 문을 열었다.

▲ 투뿔소 박정민 점장

박 점장은 “투뿔소는 수입업체와 직접 거래를 통해 중간마진을 제하는 방식으로 양질의 고기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며 “찾아온 손님에게 내 집 같은 편한 분위기를 제공해왔다. 양질의 고기와 편한 분위기 덕분에 입소문이 났는지 많은 홍보를 안했음에도 점차 고객이 늘고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박 점장은 이어 “처음부터 분점식 체인을 염두에 두고 개업을 진행해왔다”며 “중마동이 본점이며 올해 순천 쪽에 분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이제 시작인만큼 변함없는 마인드로 좀 더 많은 분점들이 생기길 희망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투뿔소는 고기의 막과 기름 제거 작업을 손님이 적은 낮 시간 동안 한다. 고기의 잡내 제거를 위해 단맛이 있는 미림보다는 소주를 사용해 고기 특유의 맛을 헤하지 않으려고도 한다.

‘무한리필은 싸다. 싸기 때문에 그저 그런 냉동고기를 사용한다’

▲ 투뿔소의 먹음직스러운 한상차림.

이런 일반적인 편견을 깨기 위해 투뿔소는 오늘도 더 좋은 품질의 냉장고기들을 꼼꼼하게 준비한다. 또한 점심특선으로는 갈비듬뿍소고기국밥과 흑소육회비빔밥 등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당신이 무한리필에 대해 무엇을 상상하든 투뿔소는 그 모든 편견을 다 깨줄 것이다.

무한리필 숯불구이 전문점 투뿔소는 총 4인 기준 22석과 예약룸 3석을 구비하고 있다. 단체예약도 가능하니 언제든 문의하도록 하자.

주소 : 광양시 중동 길호4길 16, 1층(강남병원 맞은편 공영주차장 인근)
문의 : 061-793-3935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