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의 건강한 생활환경 및 심리·정서적지지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조정자)은 지난달 28일부터 5월 8일까지 학생들의 건강한 생활환경과 심리·정서적 지원을 위해 Wee센터 가정방문 상담 ‘찾아가는 Wee, 마음 꾸러미’를 전달한다.


‘찾아가는 Wee, 마음 꾸러미(이하 Wee 꾸러미)’는 장기간 개학연기·휴업 학교 상황에 따른 결식 및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에게 식료품을 전달하고 가정방문 상담을 통해 학생의 불안하고 힘든 마음의 안정화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Wee 꾸러미에는 학습에 필요한 학용품과 식료품, 위생 수칙, 마스크, 손소독제 등이 담겨 있다.


Wee센터는 지원받는 학생과 사전 방문 시간을 정해 가정으로 직접 전달하며 온라인 개학으로 가정에서 수업 중인 학생의 학습 및 생활환경과 마음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방문 후 유선 연락을 통해 지속적으로 전화 상담을 진행하며 학생의 근황을 살피는 등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멘토링 연계 및 추수 관리를 할 계획이다.


조정자 교육장은 “가정방문 상담으로 아이들이 생활하는 가정환경부터 자세히 살피고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해 실질적인 도움을 줬으면 한다”며 “찾아가는 Wee, 마음 꾸러미를 통해 우리 아이들의 불안하고 위축된 마음에 든든하고 따뜻한 밝은 에너지가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