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5천명까지 저장이 가능…코로나19 대응에 만전

동광양농협은 최근 코로나19 확진자의 지속적인 증가와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행정명령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지난 8월 말 열화상카메라를 동광양농협 본·지점과 하나로마트 전지점에설치했다.


동광양농협 본·지점에 설치한 안면인식 체온카메라는 최대 2만5천명까지 저장이 가능하며 QR코드 기능이 탑재된 최적화된 최신형 버전으로 설치가 됐다.

특히 하나로마트 대형점에 설치된 방역용 열화상카메라는 다수의 고객이 방문하더라도 동시에 체온측정이 가능하며 최대 5만명까지 이미지화된 데이터로, 고객별 방문시간 및 온도가 자동으로 저장이 된다.

시민의 먹거리를 책임지고 있는 동광양농협 하나로마트는 하루에도 많은 고객이 이용하는 만큼 단 한 명의 고객이라도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일이 없도록 영업장 소독 및 지속적인 방역수칙 준수 교육을 하는 등 대응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카메라 설치 후 매장을 찾은 한 시민은“식재료구입을 위해 2~3일에 한 번씩 하나로마트를 방문하는데 항상 걱정됐다”며 “이제 열화상카메라 설치로 그나마 안심이 된다. 동광양농협의 고객을위하는 마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광양농협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고객과 농업인 조합원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지난 2월부터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농업인의 아픔을 함께 하는 의미로 농산물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했으며, 소상공인들의 매출감소에 도움이 되고자 관내식당 및 요식업계 이용영수증을 제시하는 고객에게는 3천원 마트 이용권을 지급하는 등 총 1억5천만원의 예산을 들여 광양시민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이명기 동광양농협 조합장은 ”동광양농협은 코로나19 회적거리두기가 완화되면 찾아가는 서비스와 복지사업의 확대로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타지역 방문이나 고열, 근육통, 마른기침, 인후통 등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가까운 광양시보건소(061-797-4107)나 질병관리본부(1339)로 전화 상담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