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내내 평균 수온 32도…체온과 비슷
자연수 여과·수중 로봇 등 수질 관리 철저
5:1 소그룹 수업, 탈의·샤워 담임제 ‘운영’

지난해 문을 연 우리아이 어린이 수영장이 최근 유·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곳이 새롭게 각광받는 이유는 쾌적한 시설 및 관리, 체계적인 운영 프로그램 등을 꼽을 수 있다.

기본 시설을 보면 탈의실이나 샤워실, 화장실 등 모든 게 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져 있다. 시설 이용은 담임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아이들은 탈의부터 샤워 후 머리카락을 말리는 것까지 다 도움받을 수 있다.

또 수영장 내부 바닥은 미끄럼방지 타일로 시공하고 친환경 마감재를 사용했다. 혹시 모를 안전사고에 대시해 담당 지도교사와 강사의 세심한 관리는 기본이다.

25미터 4개 레인이 준비된 수영장은 천연소금을 사용한 친환경 해수풀이다. 체온과 비슷한 32도에서 33도의 수온을 사계절 내내 유지해 아이들이 느낄 수 있는 물에 대한 두려움과 긴장감을 완화했다.

아울러 유럽에서 인증받은 수질관리 시스템이 적용됐는데 수영장 밖으로 넘친 물을 여과·정수해 다시 순환하는 방식이다. 또 고가의 수중로봇을 활용한 수질 청소과 관리요원들의 직접 관리 역시 함께 이어진다. 한 번씩 물을 뺀 뒤 살균소독제로 수질을 관리하는 일반적인 방식과는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수업은 아이 5명에 강사 1명으로 구성되는 5:1 소그룹 레슨으로 이뤄진다. 수구 국가대표 출신인 양조운 대표원장을 포함해 4명의 전문 강사들이 아이들의 개별 수준을 파악해 체계적인 관리를 해나가고 있다. 학부모들은 대형 CCTV 모니터가 마련된 관람석에서 아이들이 수영을 배우는 과정을 편하게 볼 수 있다.

정규 프로그램은 5세부터 가능한데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목적을 달성하는 성취감도 느낄 수 있도록 수영모 색깔을 달리한 점이 특징이다. 입문 단계인 흰색부터 시작해서 레벨테스트를 하나씩 통과하면 마스터즈의 상징인 검은색 수영모를 착용할 수 있다. 

추후 마스터즈 아이들이 늘어나면 영법 교정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과 수구 교실, 청소년 교실 등도 운영할 계획이다.

우리아이 어린이 수영장은 5세 유아프로그램과 6세부터 초등학생의 어린이 프로그램이 매일 정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이와 함께 최대 주5회 보강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다. 학교 또는 기관·단체의 생존 수영과 방과후 수영 등도 가능하다. 

현재 수영장 차량 이용은 회원들의 상황에 따라 중마·광영·금호동과 광양읍 용강리가 운행되고 있으며, 모든 강습프로그램은 충분한 상담 후 정확한 일정이 정해지는 것을 참고하자.

윤선미 상담실장은 “수질과 시설은 물론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서도 전문적이고 차별적인 장점을 계속 유지해 나가겠다”며 “아이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수영의 재미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업체명: 우리아이 어린이 수영장    
△주소: 광양시 용장길 186(구봉산 전망대 방면)    
△문의전화: 061-791-9676
△영업시간: 평일 13:00~21:30 / 토요일 09:00~13:00    
△정기휴무: 매주 일요일    
△사전 상담 필수 / 강습 횟수·시간·요일 선택 가능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