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장수사진
돋보기지원 등 활발

광양농협(조합장 허순구)이 농업인 종합건강검진사업을 진행해 농업인의 건강한 삶 지원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복지증진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다.
 


광양농협은 농사일에 바빠 건강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농업인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2개월에 걸쳐 100여 명의 농업인에 종합건강검진을 진행했다.

이번 농업인 종합건강검진은 기본항목을 포함해 소화기, 복부초음파, 간 기능, 심혈관 질환, 신장, 췌장기능 등 80여 항목을 정밀검사하고, 선택 항목으로 CT, 내시경, 특수초음파 등을 추가로 검사해 수준 높은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후문이다.
검진 후 차량운전 시 수면마취에 따른 사고 위험이 높아 왕복 차량운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배려도 세심했다.

여기에 더해 광양농협은 지난 7월말 진행한 장수사진 촬영과 검안․돋보기 지원 사업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허순구 조합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추석명절을 앞두고 지난 2일부터 3일간 정성껏 제작하고 포장한 장수사진 액자와 맞춤 돋보기를 각 마을을 돌며 300여 명의 농업인에게 직접 전달했다.

허 조합장은 “상대적으로 복지혜택이 열악한 농촌의 현실에 농업인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사진을 받고 눈시울을 붉히시는 어르신들을 뵈면서 보람도 있고 더 큰 책임감을 느꼈다. 앞으로도 농업인의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