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민신문은 새해를 맞아 SNS 속 독자들에게 새해 소망을 들어봤다. 축하메세지는 페이스북과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밴드 등 다양한 SNS를 통해서다.

우양근
참 고마운 한 해였습니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세상을 살아 간다는 것은 행복이고 감사입니다. 지난 한 해 베풀어주신 따뜻한 사랑과 깊은 관심이 2023년에도 계속 되기를 희망합니다. 
2023년(계묘년) 가족 모두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오며, 하시고자 하는 모든 일들을 이루시기 바랍니다.

남승철
지난 한해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여러모로 부족했습니다. 늘 격려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새해 더 행복해지시길 기원합니다.
살아오면서 인연지어 맺은 고귀한 모든분들에게도 새해 계묘년에는 더욱 건강하시고 좋은 일만 가득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혜경
새해는 정치인들이 외치는 공정이 정말 공정하고, 기업인들은 대기업에서 쌓은 팔로우십과 리더십으로 얻은 노하우와 이윤을 사회환원 하고. 공무원들은 공무원의  6대 의무를 준수해 나라의 공무를 충실히 이행한다면 온 나라가 편안하고행복과 기쁨이충만하리라 생각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회경
검은 토끼해, 계묘년에는 제 자신의 내면에 조금만 더 귀기울이고 관대해지도록 노력할 작정입니다. 가난하고 소외된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지속적인 관심을 쏟겠다는 결심도 가져봅니다.
가족과 이웃과 광양시와 대한민국과 세계가 지구를 사랑하면서 또끼처럼 깡충깡충 도약하기를 소망합니다.

이연훈
코로나19로부터 차츰 벗어나면서 이젠 희망이 보이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모든 분의 사업이 번창되시길 바라며, 광양시도 새롭게 더욱 발전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알려지길 바랍니다.

김공은
지난 2022년을 돌이켜보면 실수도 많았고 탈도 많았지만 주변에서 서로를 도와주고 아껴주시는 분들 덕분에 즐겁게 2022년을 마무리하였습니다. 모든이들이.. 특히, 광양시민들은 2023년 계묘년 새해에 추진하는 모든 일들이 무난하게 잘 진행되길 기원합니다♥ 

박발진
새해에는 여순사건 유족들이 당당하게 억울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세상, 광양만 공해가 사라져 사람과 물고기와 새들이 평화롭고 안전한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홍직
결핍한 것이 소망이고 이룰 수 없는 꿈이 꿈이라면 2023년 새해에는 자신을 온전히 드러내는 용기의 순간들을 갖고 싶습니다. 어쩌면 도달하지 못하더라도 그 곳을 향해 모험하는 자유한 나 자신을 만나고 싶습니다. 아, 이러이러한 자유! 그것은 저의 숙명입니다.

양관수
네 탓이라고 핑계 걸어 싸우지 말고 서로 손을 마주잡는 새해이길 바랍니다. 꼭, 그렇게 해주실거죠? 행복해요. ^^!

양은수
저의 새해 소망은 개인적으로는 하는 일이 순조로와 주변사람들과 더불어 행복해 지는겁니다. 
그리고 주변에 마음 다치고 외로운 분들이 마음이 단단해지고 따뜻한 배려를 받았음 좋겠습니다. 모두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김윤배
시.. 시대의 소망은 
민.. 민생의 안정과 복지입니다
신.. 신성장을 이루기 위해
문.. 문을 활짝열어 새시장을 열어 가십시다
매천 요양원은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생활합니다.

홍두기
새해에도 계묘년을 맞아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2022년에 교통안전 봉사를 통해 시민들의 안전에 작은 보탬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올 한해도 시민들의 안전에 봉사대원들과 작으나마 힘을 보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근도
코로나19로 너무 힘들었던 광양시민 모두 2023년엔 코로나 완전 물리치시고 문화예술분야의 부흥으로 힐링하시고 건강과 안녕과 생활의 완전한 회복을 소망합니다.

최예리
내년 출산을 앞두고 아이를 만난다는 생각에 설렘과 걱정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새해가 다가온 만큼 걱정보다 설렘이 더 많은 하루하루를 보낼 수 있길 바랍니다. 그리고 태어날 아이도 건강하게 태어나길 바라며, 그동안 옆에서 고생한 남편도 고맙고 사랑합니다. 우리가족뿐만아니라 모든 분들도 행복한 한해가 되길 소망해 봅니다.

정솜결
야호~ 한 살을 더 먹었네요. 1년이라는 시간 동안 어떤 삶이 기다리고 있을지 설레네요. 2023년 저 또한 개인저서가 출간되는 설렘을 맞이하고 싶네요, 광양시민신문 구독자님! 새해에는 자신만의 설레는 삶을 살아가길 기원합니다.

김효민
광양의 청년들이 더 힘차게 꿈틀거리는 새해가 되길 바랍니다. 

조경심
새해는 계묘년, 육십간지의 40번째로 계(癸)는 흑색, 묘(卯)는 토끼를 의미하는 '검은 토끼의 해' 입니다. 새해 토끼처럼 깡총깡총 뛰며 3개의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모두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최쌍우
여행 좋아하고 사진 촬영 좋아하는 저는 계묘년 새해에는 아름다운 풍경사진을 담아 세상에 고운 빛을 전파하고 싶습니다. 모두 희망과 기쁨으로 행복의 길이 활짝 펼쳐지길 기원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이다현
짜장면과 토끼를 좋아하는 7살 이다현이에요. 올해가 토끼띠라고 하는데 너무 행복해요. 새해에는 엄마아빠 말 잘 들어서 짜장면도 자주 먹으러 갔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동생만 너무 챙기지 마시고 저도 챙겨 주세요.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