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유행 헤어스타일로 도전도 해보고
친근하게 담소도 나누는 사랑방 미용실

 

헤어스타일은 첫인상을 결정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원하는 스타일로 완성되는 건 간단한 듯하지만 쉽지만은 않다. 

헤어스타일을 바꿀 때나 커트, 파마, 염색, 코팅 등 미용실을 찾는 이유는 다양하다. 이처럼 다양한 이유로 가는 미용실이 편안하고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변한다면 보다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고 기분 좋은 일일 것이다. 

이런 모든 것을 만족하는 곳이 있으니 그곳이 바로 중마동 우봉카이스트빌아파트 단지 내에 자리하고 있는 ‘티는 헤어샵’이다. 

‘티는 헤어샵’은 오은이 원장이 혼자 운영하고 있으니 헤어에 관한 모든 것을 원장이 직접 해결하는 전천후 원장이다. 

또한 모든 헤어 손질을 원장에게 직접 받는 혜택이 있다. 그러다 보니 ‘티는 헤어샵’을 찾는 고객들은 보통 10년~30년 이상 이용하는 단골 고객으로 구성돼 있다. 

이렇듯 단골고객이 되기가 쉽지만은 않을 텐데 오랜 세월 단골이 되는 데는 분명 이유가 있을듯하다. 오랜 단골로 다니는 한 고객은 “일단 원장의 손길이 섬세하고 꼼꼼하게 손질을 하니 만족을 느낄 수밖에 없다”며 “원하는 스타일을 설명만으로도 만족하게 변화시켜주니 믿고 올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또한 “오은이 원장이 요양원 미용봉사도 자주 나가니 봉사하는 모습도 보기 좋다”며 흡족한 표정으로 말했다.

원장과 고객과의 관계지만 머리를 하면서 그동안에 있었던 일상적인 얘기를 스스럼없이 주고받는 것은 물론 기분 좋았던 일, 안 좋았던 일까지 편하게 말하는 가족 같은 분위기에서 헤어스타일을 완성해주고 있다. 

 

30년째 다닌다는 한 고객은 “편안하게 머리도 하고 이런저런 얘기로 시간을 보내니 다른 곳은 가볼 생각도 안 해봤다”고 말했다. 

우리는 대부분 한 번쯤은 미용실에서의 안 좋았던 기억을 가지고 있다. 원하는 대로 스타일이 안 나왔거나 불친절함에 말도 못 하고 속상했던 일,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서 못마땅했던 일 등. 마음에 드는 한 곳을 정하기란 쉽지 않지만, 이 모든 것이 해결되는 곳이 정해진다면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한꺼번에 해소하게 된다. 

‘티는 헤어샵’의 대표적인 장점은 헤어스타일링을 위해 고급제품을 사용하지만, 가격은 결코 비싸지 않다는 것과 원하는 스타일로 만족감이 높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헤어스타일은 마음에 들고 좋은 제품을 사용하는 데 비용은 적게 드니 일거양득이라 할 수 있다. 

파마하러 오는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은 집에서 농작한 고구마, 양파, 단감, 상추 등 먹거리를 가지고 오고, 젊은 친구들은 커피, 빵 등을 들고 와 간단 식사도 해결한다. 

단순히 머리만 하러 오는 미용실이 아니라 편하게 담소를 나누는 휴식 공간이기도 한 때문이다. 이러다 보니 오래된 고객이 지인들에게 소개도 하고 함께 방문도 하게돼 고객이 고객을 데려오는 일이 자주 생긴다. 

오랜 단골인 한 고객은 “티는 헤어샵을 이용하는 고객들로 구성된 모임을 하자”라는 제안도 했다고 한다. 가히 미용실 분위기가 어떨지 짐작이 간다. 사랑방에서 담소도 나누고 마음에 들게 헤어스타일도 완성해 다가오는 봄날 변신을 시도해 보길 권해본다. 
 

△업체명: 티는 헤어샵
△주소: 광양시 오류로 100
△문의전화: 061-795-3060
△영업시간: am 10:00 ~ pm 6:00 / 매주 화요일 휴무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