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참여자와 감사나눔의 밤

광양시가족센터(센터장 손경화)는 지난 16일 락희호텔 연회장에서 2023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참여자와 함께하는 사업보고회 ‘2023 감사나눔의 밤, 연말 함께해를 진행했다.  이날 감사 나눔의 밤 연말 함께해에는 2023년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을 이용한 참여 가족 및 후원기관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광양시가족센터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은 지역사회에서 심리·정서, 경제, 양육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기능 회복과 가족역량강화를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행사는 라라앙상블의 연말힐링 공연 장학금 및 장학증서 수여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보고회 2023 가족서비스 우수수기 공모전 우수수기 발표로 1부 일정을 마무리했다. 2부와 3부에서는 식사와 가족 레크레이션 및 디제잉 유니스 댄스공연 풍선 퍼포먼스 등으로 다채롭게 이뤄졌다.

또한 내년도 사업반영을 위한 참여자 의견수렴 및 공유의 시간으로 만족도 조사와 욕구 조사가 이뤄졌으며, 후원기관 및 지원인력에 감사장을 전달하는 시간도 마련됐다특히 ()포스코MC머티리얼즈는 임직원 바자회 수익금 1246000원 전액 지역 미래 인재양성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손경화 광양시가족센터장은 광양시가족센터는 최근 변화되고 있는 가족의 형태를 반영해 다양한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노력하는 기관이라며 “’가족 가까이, 행복 가까이를 미션으로 다양한 가족과 함께 성장하는 광양시가족센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양시가족센터와 (주)포스코MC머티리얼즈는 한부모·조손가족이 건강한 가정을 이루도록 돕는 프로그램 심리치료 및 가족관계 향상프로그램 자조모임 형성 지원 대상가정 아동지원 활동 등을 3개년차 연속적으로 지원, 지역민과 소통하고 더불어 발전하는 기업 시민 경영이념을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라남도사회서비스원의 ‘2023 전라남도 사회공헌 우수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광양시가족센터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나 가족희망드림지원사업 서비스 내용 등과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은 061)797-6841, 68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