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멀티골…몬타노 1득점 1도움
김규홍 사장 “용의 해, 올해는 꼭 승천할 것”
좋은 성적 낼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당부

전남드래곤즈가 2024 K리그2 홈 개막전에서 최성진과 김종민, 몬타노의 연속 득점포에 힘입어 김포FC를 4-0으로 완파하며 시즌 첫 승을 신고했다.

전남은 지난 9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김포와 하나은행 K리그2 2024 2라운드 홈 개막전에서 지난해 K리그2 3위에 오른 김포를 맞아 4-0으로 크게 이겼다.
이날 승리로 전남은 올 시즌 첫 승으로 1승 1패(승점 3·득점 4)를 기록했고 다득점에 힘입어 11위에서 1위로 뛰어올랐다.

홈 개막전 광양전용구장을 찾은 유료 관중은 총7295명. 전남은 7천여 관중이 보는 앞에서 화려한 불꽃쇼를 선보이며 김포를 압도했다. 전반 32분 전남 김예성이 측면 돌파 후 넣은 패스를 최성진이 선제골로 연결했다. 지난 21년 전남에 입단한 최성진은 홈 개막전에서 데뷔 4년만에 첫 골을 넣는 감격을 맛봤다.

전반을 1-0으로 마친 전남은 후반 들어 주도권을 완전히 장악했다. 전남은 후반 14분 김종민의 헤더로 2-0으로 앞서며 골 폭풍을 예감했다. 두 골을 넣은 전남은 거칠게 압박하며 김포를 강하게 몰아세웠다. 

10분 뒤인 후반 24분에는 몬타노가 득점에 성공 3-0으로 앞서며 사실상 승부를 결정지었다. 전남은 후반이 끝날 때까지 공격을 멈추지 않고 추가골을 노렸다. 후반 44분 김종민이 마지막 골을 넣으며 4-0으로 승리, 7천여 관중들의 박수와 환호를 한몸에 받았다. 

이장관 감독은 경기 후 “김포가 시작과 함께 강하게 압박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준비했는데 고정운 감독이 내려서면서 빠르게 대처를 했다”면서 “변화를 빨리 가져갔던 게 주효했고 홈에서의 다득점 승리가 대단히 기쁘다. 앞으로도 홈에서는 물러나지 않는 축구를 선보이겠다”고 평가했다. 

지난 1월 취임한 김규홍 전남드래곤즈 사장도 두 경기 만에 첫 승의 기쁨을 안았다. 
김규홍 사장은 “가슴 졸이며 조마조마한 심정으로 경기를 지켜봤는데 일찍 첫 골을 터뜨린 후, 선수들이 여유 있게 경기를 운영 4-0 대승을 거둘 수 있었다”며 “정말 가슴이 뭉클할 정도로 기쁘고 감격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 사장은 “많은 관중이 경기장을 찾아 뿌듯한 만큼 오늘 경기에서 꼭 이겨줬으면 하는 게 솔직한 마음이었다”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많은 분이 찾아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여러분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열심히 해서 올해 좋은 성적을 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용의 해 30주년을 맞은 전남드래곤즈가 드디어 승천할 기회가 왔다. 올해는 꼭 승천하도록 하겠다”며 “오늘 승리를 바탕으로 30주년을 맞은 전남이 올 시즌 꼭 좋은 성적을 내서 팬들에게 큰 기쁨을 줄 수 있도록 경기장을 찾아 많은 응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두 경기에서 1승 1패를 거두며 승점 3점을 기록한 전남은 오는 31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천안을 상대로 시즌 3라운드를 갖는다.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