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발은 발에 맞추는 게 아니라 발에 신발을 맞춰야 한다
좋은 곳으로 데려다줄 17년 전통의 개성 있고 편한 수제화

신체의 모든 부분이 중요하게 쉼 없이 제 역할을 하고 있지만 그중 내 몸을 움직이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발은 가장 중요한 신체 중 일부다.

시중에는 브랜드별로 일괄 생산한 표준신발이 많이 나와 있어 대부분 사람들은 기성품을 선택 해 신고 있다. 
 


그러나 나만의 특별한 신발을 신고 싶거나 독특한 개성을 연출하고 싶을 때, 또 내 발에 가장 편한 신발을 신고 싶을 때, 마음에는 들지만 불편하고 굽 높이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  다른 색상을 원할 때, 마음에 쏙 드는 신발을 신고 싶을 때가 있다.

이 모든 것을 만족시킬 수 있는 것이 수제화라 할 수 있다. 마침 수제화를 만드는 곳이 있어 탐방했다. 

중마동에서 17년 동안 영업하고 있는 ‘보그 수제화’엔 많은 신발들이 다양한 디자인을 뽐내고 있다. 
 


보그 수제화를 운영하는 백남선 대표는 “사람의 발 모양은 왼발과 오른발의 크기가 약간씩 다르고 발볼의 크기도 다양해 시중에 나오는 신발을 불편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불편함을 참고해 신는 사람의 발 모양, 체형, 발의 쏠림, 걷는 자세, 무게 중심 등을 계산해 가장 편한 신발로 완성시킨다. 이렇게 완성된 신발을 신어본 고객들이 만족 할때 보람을 느낀다”며 “한번 수제화를 신어본 고객은 단골이 돼 현재는 약 5천여 명 정도의 고객을 꾸준히 관리하고 있다”고 말했다. 
 


수제화를 만드는 일은 즐거운 직업이라며 자부심을 갖고 있는 백 대표는 “발이 기형인 사람, 한쪽 다리가 짧거나 사고를 당한 발, 무지외반증 등 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편안함을 추구하는 스타일도 모두 제작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발 건강은 기본, 자신만의 특별한 개성을 살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스타일과 편한 신발을 신고 싶을 때 ‘보그 수제화’를 선택하면 좋겠다. 
 


수제화는 단 하나뿐인 예술품!
수제화 제작 기간은 발의 크기를 재는 것을 시작으로 10일 정도 걸린다.
가격은 여성화, 남성화 14만원 부터이며 부츠, 스니커즈 등 원하는 신발은 모두 제작 가능하다고 하니 나만의 특별한 신발을 신고 싶을 때 주저 없이 방문해보자.
 


△업체명: 보그 수제화    
△주소: 광양시 광장로 142 (윤화주정형외과 건물 1층)
△문의전화: 010-9244-1933, 061-794-1933    
△영업시간: am 10:00 ~ pm 9:00 / 매주 일요일 휴무

 

저작권자 © 광양시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